
안녕하세요.
얼마전 헬로모바일을 해지하고 나서, 미납요금이 발생했었는데, 다소 번거로운 부분이 있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스크롤 압박이 있사오니, 미납 요금 납부방법을 바로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마지막 결론 부분만 참고하십시오)
해지하고나서 카드 분실로 인해, 마지막 요금이 빠져나가지 못하고 미납요금으로 남았는데, 문자가 오고서야 그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헬로모바일로 로그인해서 미납요금을 처리할려고 했더니, 정식 회원이 아니라서 조회가 안된다는 메세지만...

아니 돈을 준다는데도, 가입정보를 확인할 수 없다는 내용만 자꾸 뜨고...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할려고 고객센터 메뉴를 찾았습니다만... 전화번호는 없고 온통 온라인을 통한 문의 방법만 제시되어 있더군요.

그래서 1대1문의를 남겨봤습니다.

답변이 오기를 해지한 회원은 정회원 인증이 불가능하고, 답변 내용이 좀 이상합니다만.. 결과적으로는 미납요금은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수납하라는 내용이긴 했습니다. 그리고 친절하게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나와있어서, 전화를 할려고 했는데...
아래 보이시죠? 개통한 통신망에 따라 전화번호가 다르더라고요.. 사실 가입할때 도저히 기억이 안나서 일단 1등 통신사 SKT망으로 전화를 걸어보았습니다.

두둥... 알뜰 통신사라 그런지 바로 연결은 안됐습니다만.. 연결되서 해지하고 싶다고 얘기하면서 전화번호를 말해주니까.. SKT로 등록된 번호가 아니라고 답변이 왔습니다... 그래서 혹시 어느쪽인지 알 수 없냐고 물어봤더니.. 그건 본인들도 모른다고 하더군요..
어쩔수 없이 전화를 끊고, 이번엔 LGU+망 고객센터로 전화를 했더니 다행스럽게도 LGU+망으로 가입했던 번호라고 확인이되어 미납요금을 겨우 납부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헬로모바일에서 망을 구분하여 서비스를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3개 망을 통합한 통합 고객센터가 있었으면 좀 더 편했을 것 같더군요.
! 결론
1) 헬로모바일을 해지하고 난 뒤 미납요금이 발생한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수납해야 함(다른 방법은 없음)

2) 위 3군데 고객센터는 서로 정보 공유가 안되기 때문에, 본인이 가입했던 망이 어느 통신사인지 모를 경우, 3군데 모두 전화를 해야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음
'휴대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택약정 12개월 vs 24개월 (0) | 2020.11.18 |
---|---|
약 1년 사용한 X4(2019) 배터리 성능 확인하기 (0) | 2020.11.16 |
LG X5(2018) vs 갤럭시J6, X4 사양 및 가격 비교 (0) | 2018.08.16 |
삼성전자 J6(2018) 출시 - A6(2018), 와이드3와 비교 (2) | 2018.07.26 |
LG G7, G7+ 공시지원금 상승! - 사양 및 판매가 확인! (0) | 2018.07.09 |
댓글